이용안내

OPERATION GUIDE

인터넷 콜 접수와
사이트 이용안내입니다.

접수
    접수하기
    주간
    7:00~22:00
    야간
    22:00~익일7:00
    평일 전화, 인터넷,
    모바일 접수
    전화 접수,
    사전예약 가능
    주말 사전예약제로만 운행
* 단, 접수 마감시간은 21:40 까지 입니다.
차량 운행
  • 24시간 / 연중무휴
  • 주간운행 : 07:00 ~ 22:00
  • 야간운행 : 22:00 ~ 익일07:00

이용자 준수사항 안내문

  • 특별교통수단 이용자 준수사항

  • 01.승차할 때에 운전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장애인–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노약자–신분증)
  • 02.이용자는 신청한 출발지에 차량이 도착한 후 빠른 시간 내 탑승하여야 합니다.
  • 03.목적지 변경 및 취소할 경우 콜센터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04.상담원 및 운전원에게 욕설, 폭력 등을 행사하거나 모욕감을 주는 행동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 05.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운행에 방해되는 행동, 신체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 06.출발지와 목적지로 접수된 곳 이외의 지역 경유는 1회만 가능하며, 이용 접수(콜)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대기시간은 10분 이내이며 그 이상 대기 시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추가로 접수(콜) 신청하여야 합니다.
  • 07.안전운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보호자의 동승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08.이용자가 차량을 이용할 때만 보호자가 탑승할 수 있으며,
          이용자와 보호자가 함께 탑승한 후 이동 중에 보호자 또는 이용자만 하차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09.애완동물과 함께 이용할 경우 해당 동물은 보관함에 넣어서 탑승하여야 합니다.
          (단, 시각장애인안내견은 예외)
  • 10.화물을 운송하려는 목적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보호자(활동보조인) 준수사항

  • 01.차량의 탑승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2.보호자 또는 활동보조인의 개인 용무를 위한 차량이용은 불가합니다.
  • 03.차량 탑승부터 하차까지 이용고객의 보호에 전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용차량 이용제한

  • [1개월의 범위 내에서 이용 제한]
  • 01.차량 도착 후 이용을 취소한 경우가 월 3회 이상인 경우
  • 02.차량 배차 후 취소한 경우가 월 6회 이상인 경우
  • 03.상담원, 운전원에게 폭행, 폭언, 성추행, 성희롱 등의 행위를 한 경우
  • 04.운전에 방해를 준 적이 있는 이용대상자로서 상담원 또는 운전원이 보호자의 동승이 필요하다고 요구했음에도
          동승하지 않은 경우
  • 05.중도에 보호자만 개별적으로 탑승하거나 하차하는 경우
  • 06.콜센터에 이용신청 없이 운전원에게 직접 연락하여 차량을 이용한 경우
  • [당일 이용 제한]
  • 01.차량 출발지 도착 후 이용을 취소한 자
  • 02.과도한 음주로 운행에 위험을 초래할 경우
  • 03.이용자가 특정차량 또는 운전원을 지정하여 신청한 경우
  • 04.요금을 미납한 경우
  • 기타 준수사항

  • 01.차량탑승 이용자는 휠체어 안전 고리(고박), 안전벨트 및 허리벨트를 의무적으로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2.차량 내 위생·청결·안전을 위하여 음식물 섭취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전광역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조례』에 따라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 준수사항, 보호자 준수사항, 전용차량 이용제한, 기타 준수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