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OPERATION GUIDE

인터넷 콜 접수와
사이트 이용안내입니다.

접수
    접수하기
    주간
    7:00~22:00
    야간
    22:00~익일7:00
    평일 전화, 인터넷,
    모바일 접수
    전화 접수,
    사전예약 가능
    주말 사전예약제로만 운행
* 단, 접수 마감시간은 21:40 까지 입니다.
차량 운행
  • 24시간 / 연중무휴
  • 주간운행 : 07:00 ~ 22:00
  • 야간운행 : 22:00 ~ 익일07:00

이용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약자 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 이용대상

      이용대상
      이용대상 필요서류
      보행상 장애인으로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사람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상(보건복지부 고시)
      ○ 해당자 : 장애인증명서
      △ 해당자 : 장애인증명서, 장애정도 추가심사결과 안내문*
                       (안내문 확인이 안된 경우 진단서** 제출)
      ※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경우는 [장애인증명서]만 제출
      65세 이상 노약자 -신분증
      -진단서
      (보행이 어려워 이동 시 휠체어가 항시 필요하다는 전문의 진단서)

    *장애정도 추가심사결과 안내문(행정복지센터 발급)
    **진단서:「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제3조2항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장애유형별 해당 전문의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버스․지하철 등 이용이 어렵다는 내용이 기재된 경우

        



    <보행상 장애 표준 기준표> 보건복지부 고시 2019-117호

      보건복지부 고시
      장애유형 기준 장애유형 기준
      지체장애 상지 절단 언어 장애
      하지 절단 신장 장애
      상지 관절 심장 장애
      하지 관절 호흡기 장애
      상지 기능 간 장애
      하지 기능 안면 장애
      척추 장애 장루·요루 장애
      변형 장애 뇌전증 장애
      뇌병변 장애 지적 장애
      시각 장애 자폐성 장애
      청각 장애 청력 정신 장애
      평형

    심사서류 및 접수

    1. 1.제출서류

      - 이용 신청서

      - 이용자 준수사항 동의서

      - 개인정보 동의서

      - 증명서류(위에 필요서류 항목 참고)

    2. 2.회원등록문의 및 접수

      - 유선: 042-612-1050 / 042-612-1000 / 1588-1668

      - 접수: 4가지 중에 선택하여 접수

        ① 팩스 042-612-1099 ② 메일 dj-call@naver.com

        ③ 010-4600-6810 (촬영 후 메시지 전송) ④ 내방하여 직접 제출

    3. ※ 심사기간은 서류 제출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이 소요됩니다.

  • 이용지역

    • 대전지역, 대전인접지역 (공주, 논산, 계룡, 청주, 금산, 옥천, 세종시)
      단, 인접지역 운행은 전화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 접수하기

      접수하기
      주간
      7:00~22:00
      야간
      22:00~익일7:00
      평일 전화, 인터넷, 모바일 접수 전화 접수, 사전예약 가능
      주말 사전예약제로만 운행
    • 단, 접수 마감시간은 21:40까지 입니다.
  • 접수방법

    • 전화 : 1588-1668, 042-612-1010
    • 인터넷 접수 : http://djcall.or.kr
    • 모바일 접수 :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어플리케이션
  • 차량 이용시간

    • 주간운행 : 07:00 ~ 22:00
    • 야간운행 : 22:00 ~ 익일 07:00
    • 야간차량 운행 대수
    • 야간차량 운행
      사랑콜(특장차) 06:00~07:00(9대)
      22:00~23:00(9대)
      나눔콜(임차택시) 22:00~07:00(1대)
  • 이용방법

    • 1. 차량 이용 희망자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실명으로 콜센터에 접수(전화, 인터넷, 모바일)
    • 2. 콜접수자에게 근접 차량 배차
    • 3. 운전원이 이용자 확인 후 승차
    • 4. 운전원은 이용자를 목적지까지 친절하고 안전하게 이동지원
    • 5. 안전한 평지(인도)에 하차
  • 이용요금

    • 기본요금 : 3Km / 1,000원
    • 거리요금 : 440m / 100원 (기본요금 초과시 적용)
    • 시간요금 : 107초 / 100원
    • 시외요금 : 시계할증 20%
    • 이용자 부담 :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통행료, 주차료

    * 택시요금 인상에 따라 유동적으로 요금을 인상 조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