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열린마당 제목 라인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확인하세요.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뷰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대하여 송미경 2020.01.31



어제 센터에서 보내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착용을 하라는 무자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가장 기본은 일반 회원이 타는 장콜은 소독을 전혀 해 주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물어봤습니다. 소독은 안한 지 꽤 오래된다고 하더라구요.

회원은 마스크 착용하고 손도 열심히 씻지만 기본적으로 해 주어야 할 차의 소독은 전혀 안되고있는 걸 어떡해 해석하면 좋을 지 모르겠습니다.

일반 장콜기사님의 차도 소독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그분들에게도 기사님의 규정된 복장을 입으실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책임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사님마다의 특성이 있기도 하겠지만 새로 오신 기사님 중에서는 회원을 대하는 기본적인 인사나, 태도에 대해 전혀 인지가 안되신 분이 계시더군요.

시각장애인인 전에게 이리 들어가요? 저리 들어가면 맞아요?를 질문하고는 저 때문에 엉뚱한 데로 갔다며 투덜대시는 분이 있으셔서 황당했었습니다.

장애인의 특성을 잘 알고 여러 해 잘 계셨던 분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불친절함이 있어 속이 상했었습니다.

기사님들의 친절 교육도 해 주셔야 하는 거 안니가요? 부탁입니다. 회원이 이용할 때 불쾌하지 않도록 소독과 친절교육을 당부드려요. 아니 요청합니다.

관리자

안녕하세요,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입니다. 먼저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나눔콜의 경우 차량은 운전원 개인소유이기에 소독, 차량정비 등의 관리책임은 운전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현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나눔콜을 포함하여 전체 차량 소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나눔콜 복장 및 친절도 관련 부분은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교육하겠습니다.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나 센터 사무실(042-612-10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고객지원팀(042-612-1000)